본문 바로가기
♬ 일상정보

재확산 되는 코로나! 변이BA5 증상/자가격리/진료/약처방

by lin_1116 2022. 7. 25.
반응형
사라져라 코로나야!! 도대체 언제까지 이럴거냐 ㅠㅠㅠ

좀 잠잠해졌다 싶어서,

그리고 이미 앓고 지나서,

확진자 수도 줄어서,

겸사겸사

친구들 만나서 술도 마시고

외출 좀 슬슬 해볼라는데

 

다시 더블링이라니!!!

(더블링 현상 : 전 주 대비 확진자 수가 두배씩 증가하는 것)

 

놀고싶어!!

여름 휴가 가고싶어!!

영화관 가고싶어!!

술먹고 싶어어억!!!

 

저번주에 

오랜만에 임신을 준비하느라 

못만났던 

나의 술친구(?)님을 만나서

술한잔 마셨는데

오늘 코로나 확진 소식을 들었음

난 망했어...

 

요즘 코로나 상황 어떻더라?!!

 

최근 한달 신규 확진자수

 

아휴..

저번주부터 컨디션이 안좋던데

다시 한 번

코로나의 

최근 소식을 찾아보도록 해야겠다.

 


최신 유행(?)하는 코로나 변이의 증상 알아보기
코로나 오미크론 변이 BA5

 

기존 오미크론과 거의 유사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네요!

 

미열(고열)

인후통

잔기침

콧물

코막힘

가래

후각, 미각 기능 저하 또는 상실

근육통

* 오미크론보다 인후통과 피로감 더 심함 *

* 젊은 층이 고령층보다 인후통이 더 많이 보임 *

우와... 너무 싫어....

(주섬주섬 마스크를 제대로 쓴다)

 

전염력도 엄청 빠르고, 면역 회피 능력도 엄청 높아서

폐로 더 깊숙하게 침투하는 능력이 높다고 합니다ㅠ

아니 정말 너무하네....

 


자가격리와 치료는 어떻게?

 

 

저는 이전에 3월에 

코로나에 걸렸었습니다

그땐 아예 외래진료, 외출이 안되서

비대면진료를 통해

퀵으로 약을 받았습니다

 

요즘은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재택치료 안내문(일반관리군)

지금은 외래진료센터에서 대면 진료 후 약을

직접 처방받아서 가져갈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비대면진료 해서 약 받기까지

거의 10시간이 걸렸었습니다 ㅠㅠㅠ

혼자 살아서 약이 오기까지 하염없이 기다려야됐던

그 심정 흙흙

 

자가격리일은 여전히 7일이라고 하네요!

난 왜 5일 했지...

양성판정을 받은 날로부터 7일째 되는 날의

밤 12시를 기점으로 해제가 된다고 하네요

 

이전과 달라진 점은 

집 밖으로의 외출이 금지가 아닌

자제로 바뀌었다는 것!!!

 

왜나면 

외래진료가 가능하거든요!!!

대신 도보, 개인차량, 방역택시를 이용하고

반드시 KF94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저는 없는 동거가족(!!)의 격리

 

동거가족도 일단 3일 이내에

PCR검사는 권고한다고 합니다.

권고사항 일 뿐 필수 사항은 아니라서

검사를 안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만약 받으실거라면

3일째 되는날 받는걸 추천 드려요!

잠복기가 있기 때문이죠!

이미 증상이 있으시면 

그냥 검사하시고

같이 격리하시는게 편하실듯~

 

그 외에도 PCR에서 음성이 나오더라도

일주일쯤 지났을 때

신속항원검사를 권고하고 있어요~

뒤늦게 나올수도 있으니까요!!

 

확진자와의 동거인을 위한 안내문

 


외래진료센터 또는 진료 가능한 병원은 어떻게 찾죠?

우리에게 가장 가까운 카카오톡으로 찾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카카오톡에서 아래 가운데 눈(?) 모양을 눌러주시면 

뷰가 나오는데요!

상단에 코로나19 선택!!

카카오톡에서 뷰 선택 -> 코로나19 선택

 

쭉쭉쭉 내려가다 보면

[코로나19 원스톱 진료기관 찾기] 선택!!

 

그럼 이전에 코로나 백신 주사 맞던 지도처럼

근처의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이제 전 

자가키트 하러 갑니다 =333

 

반응형

댓글